J.I패커와 함께 큐티[오늘의 말씀] 2017년 11월 21일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우리가 이것을 씀은 우리의 기쁨이 충만케 하려 함이로라" (요일 1 : 1, 4)

신자들의 기쁨의 비결은 그리스도인들의 훌륭한 사고방식에 있다. 그것에 의해 성령께서는 가끔 기쁨의 순간에 특별히 방문하시는 것 외에, 정기적으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것임을 나타내는 기쁨을 우리 안에 유지시켜 주신다. 우리 주 예수님은 우리의 기쁨이 충만하기를 원하신다. 분명히 하나님은 우리의 기쁨을 위해 풍성한 준비를 해놓으셨다.

만일 우리가 기쁨의 원천이 되는 사실에 마음을 집중시킨다면, 우리가 이 세상에서 걷고 있는 순례의 길이 세상이 알지 못하는 만족과 기쁨의 체험으로 변하면서, 매일의 삶에서 우리 마음에 기쁨의 샘이 넘쳐흐를 것이다. 봉사의 힘은 이 기쁨의 체험으로부터 나온다.

따라서 기쁨, 즉 주님 안에서의 기쁨은 그리스도인의 삶의 기본적인 훈련이며, 영적 건강과 활력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이것을 이해하고 있는 그리스도인은 매우 드문 것 같다. 그리고 부지런히 그 훈련에 임하는 사람들은 더 더욱 없는 듯하다. 그러나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얼마나 큰 변화가 있는가!(1987d:168)

묵상: 기쁨은 그리스도인에게 필수적인 훈련이다. [ 생명의 말씀사-J.I 패커와 함께 큐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