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11월 4째주 : 야곱을 통해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약속
  • 본문말씀 : 창세기 29장 25절 ~ 28절
  • 찬양 :
  • 개역개정
  • 25. 야곱이 아침에 보니 레아라 라반에게 이르되 외삼촌이 어찌하여 내게 이같이 행하셨나이까 내가 라헬을 위하여 외삼촌을 섬기지 아니하였나이까 외삼촌이 나를 속이심은 어찌됨이니이까
    26. 라반이 이르되 언니보다 아우를 먼저 주는 것은 우리 지방에서 하지 아니하는 바이라
    27. 이를 위하여 칠 일을 채우라 우리가 그도 네게 주리니 네가 또 나를 칠 년 동안 섬길지니라
    28. 야곱이 그대로 하여 그 칠 일을 채우매 라반이 딸 라헬도 그에게 아내로 주고
  • 쉬운성경
  • 창29:25 이튿날 아침, 야곱은 자기가 레아와 함께 잠을 잤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야곱이 라반에게 말했습니다. “어찌하여 저에게 이런 일을 하셨습니까? 저는 라헬과 결혼하려고 외삼촌을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런데 외삼촌은 왜 저를 속이셨습니까?”
    창29:26 라반이 말했습니다. “우리 지방에서는 큰딸보다 작은딸을 먼저 시집 보내는 법이 없네.
    창29:27 결혼식 기간 일 주일을 채우게. 그러면 라헬도 자네에게 주겠네. 그 대신 나를 위해 칠 년 동안, 더 일해 주어야 되네.”
    창29:28 야곱은 라반의 말대로 레아와의 결혼식 기간을 채웠습니다. 그러자 라반이 자기 딸 라헬도 야곱의 아내로 주었습니다.

본문해설

야곱은 삼촌인 라반의 집으로 갔어요. 라반에게는 레아와 라헬이라는 두 딸이 있었어요. 야곱은 동생인 라헬을 사랑하게 되었어요. 야곱은 삼촌 라반에게 라헬과 결혼을 하고 싶다고 했어요. 라반은 야곱과 라헬을 결혼하는 대신 야곱에게 라반을 위해서 7년 동안 종처럼 일하라고 했어요. 야곱은 라헬을 많이 사랑해서 라반의 말대로 7년을 열심히 일했어요. 7년이 지나고 결혼식을 하고 야곱이 하룻밤을 지나고 보니 신부는 라헬이 아닌 언니 레아였어요. 야곱은 화가 나서 라반에게 이야기했어요. 라반은 화가 난 야곱에게 언니가 먼저 결혼해야 동생이 결혼할 수 있다며 라헬을 위해서 또다시 7년을 일해주도록 했어요. 야곱은 화가 났지만 라헬을 사랑했기에 라헬과 결혼하기 위해 7년을 다시 열심히 일했어요. 야곱에게는 레아와 라헬이라는 두 명의 아내가 생기고 레아와 라헬을 따라 함께 온 여종인 실바와 빌하도 야곱의 아내가 되었어요.
야곱은 아내가 4명이나 되었기에 아이들도 많이 태어나게 되었어요. 야곱은 자신에 속임수로 형인 에서에게서 하나님의 축복을 빼앗은 것처럼, 라반에게 속임수로 14년을 일하고 아내를 얻었어요. 하지만, 하나님은 야곱과 여전히 함께 하시며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것처럼, 이삭에게 약속하신 것처럼 많은 자녀들이 태어나게 하셨어요.
우리가 보기에는 좋지 않고 힘들고 어려워서 불평하게 되는 일들도 하나님이 약속하신 말씀대로 되는 좋은 일일 수 있어요. 하나님의 자녀에게 항상 좋은 것으로 주시고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감사하도록 해요.

나눔 및 적용

영아부
하나님의 말씀은 꼭 이루어져요!
유아부
하나님의 말씀대로 되는 것을 믿어요!
유치부
하나님의 말씀대로 되는 것을 믿고, 힘들거나 기쁘거나 끝까지 기다릴래요.
유년부
하나님의 말씀대로 되는 것을 믿고, 힘들거나 기쁘거나 끝까지 기다릴래요.
초등부
하나님의 말씀을 반드시 이루어져요. 하지만 우리가 생각한 방법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럴 때 우리가 기억하고 믿어야 하는 하나님에 대한 사실은 무엇일까요?
소년부
하나님의 말씀을 반드시 이루어져요. 하지만 우리가 생각한 방법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럴 때 우리가 기억하고 믿어야 하는 하나님에 대한 사실은 무엇일까요?
사랑부
하나님은 나에게 좋으신 분이세요. 하나님을 믿을래요

마침 기도

말씀하시고 이루시는 하나님,
우리의 생각과 다르게 이루어지더라도 늘 선하신 하나님을 믿고 기다리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1 2 3 4 5 6 7 8 9 10 다음